사업소식

국내외에서 펼치는 다양한 사업 소식을 전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활주로 선생님' 이륙 준비 완료!

등록일2019.03.25 조회1586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인천국제공항공사 '활주로 선생님' 이륙 준비 완료!

인천공항-초록우산 인천지역 초,중고학교 특성화사업을 위한 '활주로 선생님' 임명식 개최



-인천국제공항공사, 13년 동안 인천 중구·영종도 지역 19개 초·중학교 특성화 교육 지원

-지역학교특성화사업 42019활주로선생님강사임명식 진행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9일 인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2019년도 인천공항 지역학교 특성화 교육 지원사업 신규강사 임명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인천공항공사는 공사가 후원하는 ‘2019년도 지역학교 특성화교육 지원사업에 참여할 53명의 신규 강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지역학교 특성화교육 지원사업을 비롯해 공사가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명장을 받은 특성화 교육 강사들은 앞으로 1년간 인천공항 활주로 선생님으로 임명돼 인천지역 초·중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천공항공사의 지역학교 특성화 교육 지원사업은 인천공항이 소재한 인천지역 초·중등학교를 대상으로 미술·음악·과학창의·영어·진로체험 등 학교 실정에 맞는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07년 시작돼 올해로 13년째를 맞았다.


공사는 지역학교 특성화 교육 지원사업을 통해 인천지역 19개 초·중등학교에 연간 9200여 명의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2007년 이후 현재까지 누적 지원 금액은 약 64억 원에 달한다.


한편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해 5월 공공기관 최초로 하늘 길을 열어 국민과 함께 발전하는 인천공항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 비전을 수립하는 등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포함해 지역학교 특성화사업, 인천공항 스칼라십 장학프로그램, 인천 유소년 축구대회 지원활동 등 지역 청소년과 항공 물류 인재들이 대한민국의 주역으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최민아 사회가치추진실장은 앞으로 인천공항공사는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해 주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지역학교특성화사업 #활주로선생님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문의 : 032-875-7010(인천지역본부 나눔사업팀)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첨부파일 제어
다음글 다음글 GS건설 '꿈과 희망의 공부방+놀이터+방과후교실' 사업 신청 안내 2019.04.12
이전글 이전글 "인성이 먼저…", 케냐아동 위해 십시일반 기적 보여준 고교생들 2019.02.19
챗봇 후원하기 후원하기 챗봇 닫기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