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행복한 세상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꿈입니다.

사업소식

국내외에서 펼치는 다양한 사업 소식을 전합니다.

KB증권 무지개교실 15호점 개관식

등록일2019.06.04 조회53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 KB증권(주) 박정림 사장님, 해군 제7기동전단 김태훈 참모장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김희석 제주지역본부장, 샘솟는지역아동센터 박명자 센터장님 외 내빈과 KB증권(주) 임직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는 5월 31일(금) KB증권(주), 해군 제7기동전단과 함께 제주 서귀포지역 샘솟는지역아동센터에 '무지개교실' 15호점 개관식을 진행하였다.


'무지개교실'은 KB증권(주)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소외지역 초등학교 분교 및 아동센터 등에 도서지원 및 학습환경 개선을 지원한다.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하여 이번 서귀포지역 샘솟는지역아동센터까지 국내·외 총 15곳의 무지개교실을 개관했다.


또한 2016년부터는 KB증권(주)과 1사1병영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해군 제7기동전단이 주둔하고 있는 제주도에서 민·군 합동으로 무지개교실 조성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 무지개교실 지원을 받은 샘솟는 지역아동센터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드림오케스트라 사업을 함께하고 있는 곳으로 지역 어린이들 40여명이 방과 후 이용하는 시설이다.


KB증권(주) 후원을 통해 노후화 된 시설 및 누전 등으로 교육환경 개선이 필요한 지역아동센터에 건물 도배·장판·전기공사뿐만 아니라 도서·책상·책장 지원을 통한 도서관도 함께 조성했다.


샘솟는지역아동센터 한 아동은 "공사를 통해 센터가 일곱빛깔 무지개처럼 알록달록해졌다면서, 그동안 바닥의 먼지와 망가진 사물함 때문에 불편했던 것이 사라져 예전에는 오기 싫었던 센터가 이제는 자꾸만 가고 싶어지고, 동생들도 더욱더 성장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후원을 통해 센터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마음가짐도 바꾸어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트위터로 로그인 카카오스토리로 로그인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목록
첨부파일 제어
다음글 다음글 다음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전글 이전글 제2회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어서 와, 칭찬샤워는 처음이지?> 2019.05.31
최상단으로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