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행복한 세상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꿈입니다.

공지사항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공지합니다.

강원 산불피해아동 긴급 생활안정자금 지원

등록일2019.04.05 조회1,535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안녕하세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입니다.


2019년 4월 4일(목) 오후 7시쯤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부근에서 발생한 화재가 속초 시내로 확산되면서 4월 5일(금) 기준 1명이 숨지고, 산림 약 360㏊, 주택과 창고 310채 소실, 대피인원만 4,230명에 달하였습니다.


정부는 대형 산불이 발생한 강원도 일원에 4월5일(금) 오전 9시를 기해 강원도 고성군, 속초시, 강릉시, 동해시, 인제군 일원에 '재난사태'를 선포했습니다.


현장에서 만난 아이들은 갑작스런 산불로 인하여 책가방하나 가지고 나올 겨를이 없었고, 할머니와 할아버지는 맨발로 손자녀를 데리고 몸을 피하기 바빴습니다. 지체장애를 가진 아동은 살던 집이 화마로 인해 잿더미가 된 것을 봐야만 했고, 지붕이 전소된 집, 월세로 살던 집이 화재로 인하여 전소 된 아동들도 있었습니다.


모두가 예상치 못한 재해로 인하여 어디서부터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망연자실해 있는 사이, 아이들은 책가방이 없어도, 교복이 불에 타 없어졌어도 학교에 가고 싶은 마음은 여전합니다.


지자체에서 긴급하게 마련해 준 임시거처가 있지만, 학교까지의 거리는 너무 멀기만 합니다. 갑작스런 재난으로 인해 심리적으로 지쳐있는 아이들은 학교가는 길이라도 가까웠으면 좋겠습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는 주택 전소로 인하여 삶의 터전을 잃은 이 아이들을 위하여 1차로 3천만원을 마련하여 지원하고자 합니다. 또한, 추가 현장조사를 통해 피해아동들이 안전한 곳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트위터로 로그인 카카오스토리로 로그인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목록
첨부파일 제어
다음글 다음글 2019 스타벅스 청년인재양성프로그램(5기) 최종합격자 발표 2019.04.09
이전글 이전글 2019 스타벅스 청년인재양성프로그램(5기) 서류합격자 발표 및 면접전형 안내 2019.03.28
최상단으로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