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에 보도된 나눔 소식을 전합니다.

[보도자료] 강서구, 아동이 행복한 도시 만들기 앞장(2017.03.06)

등록일2017.03.21 조회345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대한민국 아동 행복지수 UP”

강서구, ‘아동이 행복한 도시 만들기’ 앞장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동 행복 도시 조성 위해 강서구와 MOU 체결

- 상호협력 통해 아동권리교육 및 아동정책 제안대회 진행, 아동권리증진 위한 각종 활동 추진


글로벌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6일 서울 중구 무교동 어린이재단 대회의실에서 강서구(구청장 노현송)와 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강서구는 강서 지역 아동·청소년의 권리증진을 위해 아동 사업 전반에서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아동 참여 조직을 운영하고 권리교육을 통해 아동의 권리 신장을 모색하는 한편, 아동정책 제안대회 및 모니터링 활동 등을 통해 제도를 개선하는 등 아동·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높이는 데 앞장서나갈 예정이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민과 관의 협업을 통해 강서구 내의 모든 아동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의 긍정적인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의 활동에 적극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아동이 행복한 도시 구현’을 목적으로 민관이 손을 맞잡았다는 것에 의미를 더하고 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행복한 도시에서 성장한 아동이 행복한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다”면서, “아동 행복 도시 구현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도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끝)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첨부파일 제어
다음글 다음글 [보도자료] 10명중 8명, "옐로카펫 설치 확대 찬성"(2017.03.07) 2017.03.21
이전글 이전글 [보도자료] 등하굣길 실종아동예방 "이 수칙만 기억하세요"(2017.03.02) 2017.03.03
챗봇 후원하기 후원하기 챗봇 닫기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