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에 보도된 나눔 소식을 전합니다.

[보도자료] 금융투자협회와 저소득층 아동 월동준비 지원 나서(2017.11.21)

등록일2017.11.22 조회608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아이들에게 따뜻한 겨울 선물해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금융투자협회와 저소득층 아동 월동준비 지원
- 금융투자협회로부터 ‘사랑의 김치 페어’ 행사 통한 1억 6천만원 상당 김장김치 전달 받아
- 전국 100여 곳의 복지시설 통해 소외계층 아동에 후원 예정


글로벌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금융투자협회(회장 황영기)로부터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후원물품으로 1억 6천만원 상당의 김장김치(약 34,000kg)를 전달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품은 21일 금융투자협회가 증권사, 자산운용사, 선물사, 한국거래소 등 증권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개최한 ‘사랑의 김치 페어’ 행사를 통해 마련됐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사랑의 김치 페어는 금융투자업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이날 행사에는 60개의 기관과 약 700명의 임직원들이 모여 김장김치 담그기를 함께 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금융투자업계 임직원들이 정성 들여 만든 김장김치를 100여 곳의 복지시설을 통해 어려운 아이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불황으로 금융투자업계 또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올해에도 잊지 않고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보내준 금융투자기관 임직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재단 역시 아이들에게 보내준 온기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전했다.


금융투자협회 황영기 회장은 “금융투자기관 임직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서 매년 사랑의 김치 페어 행사의 후원 규모와 봉사활동 인원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투자업계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과 함께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협회 또한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2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첫 인연을 맺은 금융투자협회는 정기적인 김장김치 후원 외에도 중증장애인 생활시설인 한사랑마을 사회봉사활동과 후원금 전달,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한 기부 등과 같이 다양한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한편, 제7회 사랑의 김치Fair를 통해 복지시설에 전달된 김장 김치의 일부는 '금융기관 공동으로 조성한 새희망힐링펀드'의 지원으로 진행됐다.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첨부파일 제어
다음글 다음글 [보도자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아프리카 아동 교육 지원 위해 ‘위캔(We Can)’ 캠페인 조형물 설치(2017.11.22) 2017.11.22
이전글 이전글 [보도자료] 가장 누리지 못하는 권리, ‘체벌, 학대, 따돌림으로부터 보호’(2017.11.20) 2017.11.22
챗봇 후원하기 후원하기 챗봇 닫기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