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행복한 세상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꿈입니다.

언론보도

언론에 보도된 나눔 소식을 전합니다.

[보도자료] 서울시와 청소년 스트레스 프리 디자인’ 업무협약 체결(2018.07.20)

등록일2018.07.30 조회41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스트레스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어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서울시,

청소년 스트레스 프리 디자인’ 업무협약 체결

- 상호협력 통해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증진 위한 ‘스트레스 프리 디자인’ 사업 확대

- KB국민은행, 교원그룹 참여해 각각 6억원, 1억 4천만원의 기금 후원

- 서울시 6개 초··고교 내 학생들의 건강한 휴식 돕는 ‘스트레스 프리존’ 조성


글로벌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서울시(시장 박원순)와 20일 서울시청에서 아동·청소년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돕는 ‘청소년 스트레스 프리(Stress Free) 디자인’ 업무협약 및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청소년 스트레스 프리 디자인’은 서울시가 지난 2016년부터 과도한 학업 부담과 경쟁적인 학교 환경으로 스트레스 지수가 높은 10대를 대상으로 추진해온 사업으로, 교내 유휴공간에 ‘스트레스 프리존’을 조성해 학생들이 자신의 스트레스 및 우울증을 진단하고 휴식·테라피·소통·놀이 등 적절한 해소방법을 통해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활동이다.


이번 행사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과 박원순 서울시장, KB국민은행 허인 행장, 교원그룹 윤미영 미래콘텐츠연구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재단은 서울시와 함께 지난 6월 모집공고를 통해 선정한 서울시 내 6개교(서울창신초, 성내중, 서울영상고, 경복비즈니스고, 경일고, 미림여고)에 스트레스 프리존을 설치하여 학교 유형별(초,중,고) 모델을 만들고, 이를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서울시는 본 사업의 확대를 위해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시는 대상학교 선정 및 디자인 컨설팅 등을 진행하며, 재단은 사업에 필요한 재원을 확보하고 학교별 워크숍을 통해 아동과 교사들의 의견을 수렴·반영해 실시설계와 시공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이날 협약식에서는 ‘청소년의 멘토 KB!’라는 브랜드로 학습멘토링, 다문화멘토링, 교복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던 KB국민은행이 6억원을, 아동들의 바른인성함양을 위해 ‘감사편지쓰기 공모전’ 수행, ‘바른인성교재’ 배포 캠페인 등을 수행해 온 교원그룹이 1억 4천만원의 후원금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탁했다. 해당 기금은 서울시 내 초··고교에 스트레스 프리존을 설치하는데 전액 사용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청소년들이 하루 중 학교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마음 편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은 충분히 확보되지 않은 상황”이라며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KB국민은행과 교원그룹에 감사드리며, 서울시 내 더 많은 학교에 스트레스 프리존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번 협약은 서울시에서 개발한 ‘청소년 스트레스 프리 디자인’ 사업이 기업들의 사회공헌활동과 연계돼 민관협력으로 추진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KB국민은행, 교원그룹의 따뜻한 후원과 관심이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개선 및 정신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끝)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트위터로 로그인 카카오스토리로 로그인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목록
첨부파일 제어
다음글 다음글 [보도자료] 롯데면세점, 베트남 심장병 환아 수술 지원금 2천만원 전달(2018.07.26) 2018.07.30
이전글 이전글 [보도자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2018 공모사업 12개 기관 추가 선정(2018.07.17) 2018.07.30
최상단으로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