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에 보도된 나눔 소식을 전합니다.

[동아일보] <기고> 빈곤 아동에게도 공평한 기회 줘야(2018.11.22)

등록일2019.01.16 조회283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기고/데이비드 아포포]빈곤 아동에게도 공평한 기회 줘야

데이비드 아포포 어린이재단 케냐사무소 후원자서비스팀장


필자는 현재 동아프리카 케냐 수도 나이로비에 있는 어린이재단에서 케냐 아이들과 각국 후원자들을 잇는 일을 하고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수많은 후원아동과 후원자를 만났다. 자연스럽게 아이들이 후원자에게 쓴 편지를 읽어 볼 수 있었다. 편지에서 아이들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이야기했고 일면식도 없는 후원자에게 진심으로 감사함을 느끼고 있었다. 후원자들은 아이들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응원했다. 이렇게 서로 다른 문화권의 다양한 사람들과 후원아동의 만남을 이어주는 일을 하고 있다. 그 어떤 만남도 평범할 수 없다는 것을 이 일을 하면서 알게 됐다.


필자도 어린이재단의 후원아동이었다. 비정부기구(NGO)의 도움으로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큰 행운이었다. 값진 경험은 세상을 따뜻하게 바라보는 눈을 가지게 했다. 한 번도 만나본 적 없는 가족과 특별한 인연으로 맺어진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었다. 후원자와 그 가족들이 공유하는 시간과 경험들은 큰 위로와 안정감을 줬다. 그들은 자신이 후원하는 아이가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응원했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그렇게 후원자의 도움으로 가난을 극복할 수 있었고, 아이들을 위해 일하는 NGO의 직원이 됐다.


아직까지도 빈곤에서 벗어날 수 없는 아이들이 많다. 빈곤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막대한 자원과 아이디어가 필요하지만 작은 도움으로도 가난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경험했다. 평범한 사람들의 나눔이 큰 파급력을 미칠 수 있다. 하지만 원조국들의 꾸준한 개발 노력으로 절대빈곤 인구가 줄고 초등교육을 제공받는 어린이의 수가 늘고 있다고는 해도 여전히 7억 명 이상의 인구는 절대빈곤에 놓여 있다.


그러나 믿고 싶다. 후원자가 있다는 것은 빈곤의 고리를 끊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의미이며 이들은 모든 아이들에게 공평한 기회를 주는 세계를 꿈꾼다. 후원자의 다짐이 좀 더 큰 범위에서 빈곤을 종결시킬 수 있다. 과거 후원아동이었던 나는 아이들을 위해 일하는 게 정말 행복하다. 후원자 가족과 함께한 나의 유년 시절은 매일 후원자의 사랑과 관심을 받는 느낌이었다. 이 따뜻함을 현재 빈곤한 전 세계 아이들이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첨부파일 제어
다음글 다음글 [보도자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인탑스-KBS ‘희망충전 대한민국’ 캠페인 협약(2019.01.16) 2019.01.21
이전글 이전글 [보도자료] 아이유, 연말앞두고 조손가정·장애아동 위해 1억 기부(2018.12.28) 2019.01.16
챗봇 후원하기 후원하기 챗봇 닫기
최상단으로